(4) 국내 드럭그스토어 시장
1) 국내시장의 전략
① 소비자 오감만족·유통 컨버전스 가속화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보다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드럭스토어는 다양한 품목 구비로 화장품·미용용품·의약품·건강식품·생활용품 등의 경계를 무너뜨리며 유통 컨버전스 현상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여성
안철수와 관련된 책을 읽어보고, 자료조사를 하며 안철수 리더십에 대해 분석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안철수 연구소와 접촉하여 직원분과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지금까지 조사한 자료에 대한 타당성 내지 적합성을 검증받는 시간이기도하고, 안철수 리더십에 대한 확신이 드는 시간이었다.
1. IT 기업의 정의 및 발전배경
IT란 정보화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유형·무형의 모든 기술과 수단을 아우르는 정보통신 용어이다.
조선·철강·자동차·섬유 등 기존의 제조업이 직접적인 유형 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 정보기술은 컴퓨터·소프트웨어·인터넷·멀티미디어·경영혁신·
회사 롯데KKD의 출범으로 이 부분은 개선 될 것으로
본다. 실제로 롯데쇼핑(주) KKD 사업본부 김동현 마케팅팀 주임과 인터뷰에서 이런 얘기를 들었다.
(3) Opportunity
-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
최근 몇 년 사이에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 베니건스 등등 서양식 패밀리 레스토랑이 외식업계에서 성
1-4) 의료분야의 CRM
① 의료 CRM의 필요성
- 경영환경의 변화 : 의료환경의 큰 변화가 있었고, 의료시장의 개발, 고객 중심으로의 경영환경이 변화했다.
- 정보기술의 발전 : 하드웨어 용량증가로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웨어하우스와 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하여 미래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
경쟁의 가속화와 정보산업에 있어서의 하이테크놀로지라는 경제 상황 하에서 오늘날의 기업은 기술 장벽을 세우기가 어렵게 되었다. 이에 따라 한 기업을 다른 기업과 차별화 시키고 성공적인 조직으로 만드는 경쟁 우위는 기업을 이끌어가는 ‘사람’에게 있다. 이러한 인적자원은 크게 핵심인재와
1. 이동통신의 개요
1-1 이동통신이란
무선통신이란 공간을 전송매체로 하는 통신으로 송신측에서 정보신호를 전자파에 실어서 공간에 방사하고 수신측에서는 공간을 거쳐 전송되어온 전자파를 수신하여 원래의 신호를 검출하는 방식의 통신이다. 또한 전파를 매체로 해서 통신하기 때문에 사
실제 놀이의 교육효과에 대한 연구를 보면, Hurlock (1978)은 유아기는 신체가 유연하여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뿐 아니라 새로운 동작을 시도해 보려는 의지가 높아 기본적인 운동기술을 학습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하였고 Johnson, Christie와 Yawkey(1999)는 노리가 유아의 도덕적 기준이나 규칙, 성역할, 협동